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안성[공도점]
안녕하세요
곽*준
25.03.10 15:15
조회수
91
댓글수
2
곽*준
25.03.10 15:15:41
조회수
91
추천수
차량모델명
g70
연식
2019
차량번호
38서1543
주행거리
98800 Km

정비비용 문의 드립니다.

 

일단 겨울철 예열을 많이안하고 

알피엠 떨어지는것 확인하고주행하다가 초반에 바로 r단으로바꾸면 엔진이 부르르 떠는 증상이 있습니다.

또한, 심하진 않지만 3-4초후에 시동이 걸리는 증상도 있었습니다. 배터리를 한번도 갈지 않아서 그런것인지 모르갰으나 의심되는 것은 점화 코일과 점화 플러그 입니다. 한번도 아직 바꾼적은 없습니다.

 

  1.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 교체시기도 도래한 것 같아 비용여쭙니다.

 

또한, 겨울철 방지턱을 넘거나 요철있는 곳을 지날때 찌그덕 거리는 소리가 점점 커집니다. 1달쯤전에 프론트 스테빌라이저 링크를 교환하고 소리가 줄어들었으나, 특유의 찌그덕 거리는 소리는 없어지지않아 블루핸즈 측에서는 로우암쪽이나 쇼바 쪽 문제일 수 있다고 하네요.. 쇼바는 짝당 30이라 먼저 하체 세트부터 교환하려고 합니다.

 

프론트 로우암 세트 (로어암 + 레터럴암 + 텐션암 + 텐션암2 + (스테빌라이저링크&부싱)) 과 리어 로우암 세트 (로어암 + 서스펜셩암 + 트레일링암+ 어시스트암 + 캠볼트 + 스테빌라이저 링크&부싱) 입니다. 조수석 운전석 전부요.

추가적으로 타이엔드로드도 프론트 좌우 갈 예정입니다.

 

프론트 스테빌라이저 링크&부싱 교환을 했던터라 공임비가 추가된다면 굳이 이것은 안바꿔도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좌측 핸들 돌릴때 뜩뜩뜩뜩 소리나는게 있는데, 로우암 교체시 찾아보니 동일증상이 있어 이것도 해결이 될 수 있을 것 같지만, 혹시나 해결되지 않는다면 .. 스프링 교체나 쇼바마운트&베어링을 교체해야할 것 같은데요.

 

혹시 쇼바 전체 프론트 2짝 리어 2짝 갈때 공임비랑

스프링+쇼바마운트&베어링만 4짝 교체하게 되었을 때 비용을 알 수 있을까요? 

 

차가 주저앉거나 그런상태는 아닌데. 제가 잘 모르다보니.. 

 

정리를 하자면

  1. 1. 점화장치 교체 비용
  2. 2. 하체 프론트 리어 교체비용
  3. 3. 쇼바 교체비용 or 쇼바 부분 교체비용
  4. 입니다.

 

추가적으로 4. 휠얼라이먼트 비용도 궁금합니다.

  • 안성[공도점]
    좋아요 0
    안녕하세요. 1. 점화장치는 4기통이면 42,00원 6기통이면 90,000원 2. 하체는 암 개당 55,000원+@ 연계작업으로 진행서 조율합니다. 3. 쇼바는 프론트 쪽당 63,000원 리어 쪽 당 쇼바 44,000원 쪽 당 스프링 50,000원 모든 작업 중 추가 탈거 부품 발생시 추가비용 발생 됩니다. 정비 공임표 참고하시면 되시고 작업에 따라 금액은 변동 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1. 점화장치는 4기통이면 42,00원 6기통이면 90,000원
    2. 하체는 암 개당 55,000원+@ 연계작업으로 진행서 조율합니다.
    3. 쇼바는 프론트 쪽당 63,000원
    리어 쪽 당 쇼바 44,000원
    쪽 당 스프링 50,000원
    모든 작업 중 추가 탈거 부품 발생시 추가비용 발생 됩니다.

    정비 공임표 참고하시면 되시고 작업에 따라 금액은 변동 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03.11 10:04
  • 곽명준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5.03.11 10:39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