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용인[동백점]
쇼바마운트 교체 및 정비상담 요청드립니다
임*봉
25.03.14 15:38
조회수
108
댓글수
1
임*봉
25.03.14 15:38:12
조회수
108
추천수
차량모델명
스파크
연식
2012
차량번호
38어 5458
주행거리
244780 Km

안녕하세요 문의 드렸던 스파크 12년식 가솔린 차량 차주입니다.
현재 25만km 다 되어 가네요

2023년 1월
- 엔진 1번 실화로 인해 재생 엔진 교환(각종호수, 오일, 냉각관련 교환)

2024년 가을쯤??
- 겉벨트 교환 (정비사님이 갈라져 있다고 해서 교환)

2025년 2월초
- 운행 중 엔진부조, 엔진경고등 이후 차가 시동이 안걸리고 견인 불러서 공업사(반도자동차공업사)에 맏겼는데 냉각수 하나도 없었고
- 실린더헤드 교환 (엔진으로 냉각수 유입되어 커피색깔)
- 3일동안 백연 나오다 증상 사라짐 (달달한 타는냄새 / 배기 쪽으로 냉각수 유입으로 건조시킴)
- 일주일도 안되어서 또 부조증상으로 입고, 워터펌프, EGR벨브, 각센서 고장으로 교환
- 냉간시, 정차시 엔진소음 및 진동으로 인해 엔진 마운트 세트 교환
- 점화플러그, 배선, 코일 교환 (카인드개러지 정비소)
- 캐니스터 퍼지 솔레노이드 밸브 교환 (처인구 쉐보레 정비사업소 기사님이 인젝터 클리닝 권유:아직하지 않았습니다.)
- 쇼바마운트 갈라짐 확인 교체 예정
- 엔진오일 (실린더헤드 교환 한 정비소에서 쇠가루 대비 한번더 엔진오일 교환 권유)
- 변속 충격 미션오일 상태 궁금 (현재까지 팬 탈거 하지 않고 순환식으로 미션오일 동백바로정비에서 교환했었습니다.)

위 내용이 지금까지 제 자동차의 상황입니다.
현재 운행중 신경쓰여서 스트레스가 많아졌습니다. 아니면 제가 민감한 것인지….ㅜㅜ
운행하거나 할떄는 잘 모릅니다. 정차시에 제일 신경쓰이네요. ㅜㅜ


현재 정비의뢰 할 부분은

1.엔진의 이상 소음 문제 점검 (어떤문제때문에 이런건지 원인이 궁금합니다)
2.엔진오일 교환 - 방문시 사장님 가게에서 제품 있으면 교환가능한가요?
3.미션오일 상태 보시구 교환만 해도 될지 아니면 팬 탈거 및 필터 청소후 교환 가능하실지…

쇼바마운트교체
1.쇼바마운트 교환 (쇼바, 마운트, 스프링, 범퍼고무 이렇게만 가져갈 예정입니다.)
쇼바마운트 플레이트는 안바꿔도 될까요?

  • 용인[동백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5.03.17 13:22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