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수원[구운점]
노킹 관련 정비 질문
장*훈
25.04.08 09:17
조회수
64
댓글수
2
장*훈
25.04.08 09:17:59
조회수
64
추천수
차량모델명
K3
연식
12년식
차량번호
38보4075
주행거리
86000 Km

안녕하세요.

 

지난 정비에서 엔진 미션 오일 등 프리미엄 점검을 통해서 많은 부분에 대한 정비를 하였습니다.

정비 이후 엔진 소리, 미션 반응 등 모든 것이 좋아져서 만족한 상태입니다.

 

다만, 정비 이후 본넷 쪽에서 뭔가 굴러가는 소리가 들려서

처음에는 나사하나가 끼어들어갔거나 부품이 덜 조여져서 진동이 발생하는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소리의 빈도가 잦아져서 소리의 원인을 찾아보니 엔진 노킹이라고 확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 언덕에서 속도 약 40키로 구간 또는 평지 80구간에서 가속할때 // 알피엠 약 2천 언저리에서만 소리 발생

 

이에, 추가 정비를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보통 노킹은 해결이 잘 안된다고 하던데, 혹시 이런 증상을 정비를 통해서 해결하신 경험이나 가능하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비용 등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겉벨트 등 정비시점에 근접한 부품들을 교체하러 조만간 방문할 예정인데, 

가능하시다면 일괄로 진행하고 싶습니다.

 

첫차라서 나름 신경이 쓰이는지라 꼼꼼하게 보고싶습니다 ㅎㅎ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수원[구운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5.04.08 16:24
  • 빵뚜르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5.04.10 16:35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