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차종은 그랜저 HG 3.0 가솔린 2014년식입니다.
아래 작업 가능 여부, 소요시간, 공임비 및 총비용 안내 부탁드립니다.
---
■ 미션오일 교환
1. 드레인 1회 + 순환식 + 레벨링 작업이 가능한가요?
→ 가능하다면 총 소요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2. 드레인 작업 시 드레인볼트 / 드레인볼트 가스켓 교환도 가능한가요?
3. 레벨링 온도는 몇 ℃ 기준으로 맞추시는지요?
4. 아래 부품을 준비해 가면 될까요?
- 미션오일 20L
- 드레인볼트 1EA
- 드레인볼트 가스켓 1EA
5. 미션오일 교환 공임비는 어떻게 되나요?
6. 드레인볼트 또는 가스켓이 없을 경우 매장에서 구매 가능 여부 및 비용도 알려주세요.
---
■ 브레이크 정비
(브레이크오일 + 디스크 + 패드 / 전·후 모두)
1. 공임비 및 총 소요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2. 아래 부품 외에 추가로 준비할 것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브레이크오일 DOT4 / 2L
- 브레이크 디스크 4EA (전·후)
- 브레이크 패드 4EA (전·후)
---
■ 냉각수 교환 (순환식)
1. **일반 부동액(녹색) → 장수명 부동액(핑크)**으로 변경 시
→ 추가 비용이 발생하나요?
2. 아래 준비물로 충분한가요?
- 장수명 부동액 원액 4L
- 정제수 20L
3. 냉각수 교환 시 같이 교환 가능한 부품은 무엇이 있나요?
(예: 라디에이터 캡, 드레인 콕 가스켓)
4. 공임비 및 소요시간 안내 부탁드립니다.
---
■ 에어컨 수리
(에어컨 냉매 고압파이프 미세누유)
1. 필요한 교환 부품 목록은 무엇인가요?
2. 수리 작업 방식, 예상 비용 및 소요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 전체 작업 관련
- 위 모든 작업을 하루에 진행 가능한지
- 가능하다면 총 예상 비용(공임 / 부품 포함 여부 구분) 안내 부탁드립니다.
확인 후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구분 | 캐쉬포인트 | 일 쓰기 제한 | 일 획득제한 |
|---|---|---|---|
| 정비후기게시판 | 50 | 2 | 2회 |
| 일반 게시판 | 5 | 30 | 5회 |
| 게시판 댓글 | 10 | 10 | 5회 |
| 추천하기(상대게시물) | 2 | 2 | 10회 |
| 추천받기(본인게시물) | 3 | 3 | 10회 |
| *닉네임변경 | -1000 (포인트몰구매) |
||
| *정비상담 | 0 | ||
| 특별 이벤트 포인트 | 해당포인트 | 해당포인트 |
포인트몰에서 구매한 정비쿠폰은 마이페이지 쿠폰함에서
확인가능하며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디스크패드80000원,뒤디스크패드80000원(전자파킹15000원추가),
부동액순환식공임60000원입니다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겨울철에는 에어컨가스 주입이 힘들어서 파이프교환은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