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나주[빛가람점]
안녕하세요 사장님~
류*민
26.01.17 23:59
조회수
8
댓글수
1
류*민
26.01.17 23:59:32
조회수
8
추천수
차량모델명
스팅어 3.3 후륜
연식
2021.02
차량번호
141주7543
주행거리
67000 Km

안녕하세요

 

일전에 엔진오일 갈았었던 스팅어 차주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제가 이번에  같은 차를 타는 사람을 통해서 미션오일을 갈게 되었습니다.

 

사실상 무상으로 교체 받은거라서 그 업체에 말을 못했는데

 

교체 과정에서 미션오일 레벨링을 규정에 맞게 하지 않았고,

 

팬 조립 과정에서도 균일한 토크로 조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일교체 후 맘도 불편하고 뭔가 느낌 때문인지 미션 충격도 좀 있는거 같습니다.

 

저는 차를 좀 아끼는 입장에서 많은지식은 없지만

 

제차 미션오일은 스캐너물리고 50~60도 온도상태에서 레벨링을 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온도에 따른 팽창이 민감하기때문에  분명히 신경써야한다고 알고 있거든요..

 

볼트도  모든볼트를 토크렌치를 쓰진않지만 가스켓이 들어가는 부분은 모두 일정한 압력이 있어야 누유가 없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혹시 공임을 충분히 드리고 위의 두가지 사항에 대해서 요청이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

 

1. 메뉴얼에 따라 스캔물리고 적정온도에서 각 단별 변속2회후 미션오일레벨링

    (과다시 배출이지만 부족시 순정오일 비용 내고 넣겠습니다)

2. 미션오일팬 조립볼트 토크에 맞게 재조정 (14~16뉴턴미터) 최소한 일정함만 확인해도 됩니다.

 

답변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나주[빛가람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6.01.18 08:31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