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울산[진장점]
촉매저하관련 문의드립니다.
배*열
26.01.28 07:52
조회수
15
댓글수
3
배*열
26.01.28 07:52:33
조회수
15
추천수
차량모델명
11년식 아반테 md
연식
2011.01
차량번호
178거9793
주행거리
176000 Km

차량을 산지 2~3주 정도 되었습니다. 처음 샀을 때 엔진오일은 새로 갈았습니다.(중고매매상에서 해주었습 니다.)

그리고 차량 정지시(주행모드는D) 차량진동이 강한 듯 하기에 점화플러그와 코일을 15만원으로 갈았습니다. (자비부담)

 

그리고 며칠뒤 갑자기 엔진 경고등이 떠서 중고매매상과 관련된 차량정비소에서 엔진경고등이 촉매저하라는 판단을 받고 수리비가 50만원선이라고 합니다.

어제와 오늘 엔진 오일량을 체크 했는데, 확 줄어든 느낌은 아직 없고, 처음 시동시 약간의 흰연기가 있는 듯한데, 추운 겨울이라서 제대로 된 엔진오일 연소라는 것은 모르겠습니다.

 

오래된 차량에 많은 돈을 들여서 수리해야 할 필요성은 없으나, 엔진관련 점등과 연비 문제로 최대한 경제적인 수리비로 수리하고 싶어 

엔진 오일 누수와 촉매 관련 하여서 문의드립니다.

 

직접 찾아 가기 전에 궁금하여 이리 문의 드립니다. 

 

전화 주셔도 괜찮고, 서면으로도 괜찮습니다. 빠른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울산[진장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6.01.28 11:40
  • 울산[진장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6.01.28 09:01
  • 바나나우유좋아
    좋아요 0
    상사에서는 금액적인 부분이 자신들이 고쳐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싸게 할수 있다면 비용청구 하려고 해서 문의드리는 겁니다.
    상사에서는 금액적인 부분이 자신들이 고쳐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싸게 할수 있다면 비용청구 하려고 해서 문의드리는 겁니다.
    2026.01.28 10:08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