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대전[오류점]
정비 방식 / 소모품류 필요 양 문의드립니다.
김*운
26.01.28 10:43
조회수
7
댓글수
1
김*운
26.01.28 10:43:45
조회수
7
추천수
차량모델명
아반떼 CN7
연식
2021년
차량번호
101너2846
주행거리
약 95000 Km

이번에 브레이크, 미션, 부동액 관련 정비 예정입니다.

 

1. 브레이크 오일 (순환식 교환시) 2L 정도면 충분할까요? 몇 L정도 소모되는지 궁금합니다.

 

2. 미션오일 교체하려고 하는데(IVT 변속기) 순환식 / 드레인식 방식중 순환식이 가능한지, 두 방식 중 IVT 미션은 어떤 방식이 효율적인지 추천해주실수있나요? 두가지 방식이 가능하다면 각각 미션오일 필요양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부동액 기존 색상이 초록색이고 아마 오래되서 순환식 교체를 해야할거같은데, 프리믹스 부동액 4L 2개  8L정도면 충분할까요? 최근 점검시 워터펌프는 2만km 정도 더 타고 갈아도 될것같다고 정비사님이 말씀해주셨는데, 주행거리가 95,000km이고, 순환식 교체는 지금 단계에서 불필요할까요? 불필요하다면 교체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부동액은 얼마나 준비해가야 할까요?(프리믹스 기준)

 

오일류는 브레이크 오일/미션오일은 순정 1L짜리, 부동액은 최고급 프리믹스 현대모비스 제품 준비해가려고 합니다.

  • 대전[오류점]
    좋아요 0
    1. 브레이크오일 2리터면 장비사용 순환식 교환으로 충분합니다. 2.ivt 미션오일은 드레인 방식 교환으로 2회 작업 추천드리며 미션오일 필터류 같이 교환해주는게 좋습니다. 용량은 7~8리터 사용됩니다. 3.프리믹스 기준이면 순환방식으로는 8리터 필요합니다. (원액 기준은 4리터 입니다.) 감사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전화주세요~
    1. 브레이크오일 2리터면 장비사용 순환식 교환으로 충분합니다.
    2.ivt 미션오일은 드레인 방식 교환으로 2회 작업 추천드리며 미션오일 필터류 같이 교환해주는게 좋습니다. 용량은 7~8리터 사용됩니다.
    3.프리믹스 기준이면 순환방식으로는 8리터 필요합니다. (원액 기준은 4리터 입니다.)
    감사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전화주세요~
    2026.01.28 11:17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