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만km가 도래 되어, 전반적인 점검 및 교체를 하고자 합니다.
중고 시세 300만원 나오는데 조금 부담이 되네요.
공임비가 생각한 금액이 맞는지, 부족하거나 과한 정비는 없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교체]
1. 엔진오일: 19,000원 (기본) → 몇 L를 사야 하나요?
2. 미션오일: 55,000원 (레빌게이지 있는 장비 순환식 작업 / ~20L까지) → 제 차량 기준 이게 맞는지? 몇 L를 사야 하나요?
3. 브레이크오일: 38,000원 (기본) → 몇 L를 사야 하나요?
4. 브레이크패드/디스크: 160,000원 (디스크+패드 연동작업 2SET)
5. 외부벨트: 125,000원 (이 작업은 별도의 부동액 교체 공임은 안 드는게 맞죠?) → 제 차량 기준 이게 맞는지?, 부동액 몇 L를 사야 하나요?
6. 연료필터: 30,000원 (구형/연료필터가 외부에 있는 차량) → 제 차량 기준 이게 맞는지? 몇 L를 사야 하나요?
7. 마운트: 105,000원 (3개)
1. 표준공임에 나와 있는 최저가 기준으로 금액을 산정했는데, 13년식 더뉴K7 가솔린 차량에 위 금액에서 추가되는 사항이 있을까요?
2. 더 필요하거나, 제외해도 되는 사항이 있나요?
* 배터리, 타이어는 아직 괜찮아서 두려고 합니다. / 점화플러그 판단 중
3. 부동액은 처음 교체 하는데, 증류수를 따로 구매해야 하나요? 부동액만 4L 사서 가면 될까요?
| 구분 | 캐쉬포인트 | 일 쓰기 제한 | 일 획득제한 |
|---|---|---|---|
| 정비후기게시판 | 50 | 2 | 2회 |
| 일반 게시판 | 5 | 30 | 5회 |
| 게시판 댓글 | 10 | 10 | 5회 |
| 추천하기(상대게시물) | 2 | 2 | 10회 |
| 추천받기(본인게시물) | 3 | 3 | 10회 |
| *닉네임변경 | -1000 (포인트몰구매) |
||
| *정비상담 | 0 | ||
| 특별 이벤트 포인트 | 해당포인트 | 해당포인트 |
포인트몰에서 구매한 정비쿠폰은 마이페이지 쿠폰함에서
확인가능하며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