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서울[망우1호점]
시동 걸때 브레이크 페달이 딱딱해지는 현상 질의 드립니다.
이*영
26.02.10 08:44
조회수
7
댓글수
1
이*영
26.02.10 08:44:36
조회수
7
추천수
차량모델명
신형 싼타페
연식
2019
차량번호
52노9359
주행거리
99300 Km

한 1~2주일 전부터 시동 걸때 브레이크 페달이 딱딱해져 있습니다.

 

쎄게 밟고 시동을 켜고 나선 부드럽습니다.

 

차량은 매일 사용합니다.

 

시동 끄고 브레이크를 여러번 밟지 않았습니다.

 

이런 증상이 점점 짧아지고 있습니다.

 

위 증상으로 공업사 가서 상담을 받았으나

 

(1) 전자파킹(전자 사이드브레이크)쪽 문제

(2) 겨울이라는 계절적 영향(3월 이후에는 괜찮을 거라고 함)

(3) 차량의 노후화

 

명확한 답을 듣지 못하고 일단 평지에 주차하고 전자파킹을 사용하지 말고 P단만 써보라고 했습니다.

 

며칠 그렇게 사용했는데 어쩔땐 시동 걸때 브레이크가 말랑거리고 어쩔땐 딱딱합니다.

 

그럼 전자파킹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되는데 또 다른 의심할 상황이 있을까요?

  • 서울[망우1호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6.02.10 08:58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