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천안[직산점]
2013 캡티바 차량 외벨트 부품 + 부동액 누수 체크 + 조수석 사이드미러 접이 기능 간헐적 이상으로 교환 혹은 수리 문의 드립니다!
김*욱
26.02.12 21:48
조회수
11
댓글수
1
김*욱
26.02.12 21:48:03
조회수
11
추천수
차량모델명
캡티바
연식
2013
차량번호
67마8502
주행거리
120431 Km

안녕하세요~! 오늘 10시에 엔진오일, 파워오일, 뒷 휀다 가니쉬 몰딩 정비 받았던 캡티바 차주입니다 ^^ 

우선은 오늘  친절하시고 완벽하고 깔끔한 정비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정비 해주신게 완벽하게 해주셔서 다음 부품을 빨리 공수해와 예약 하고 싶었지만, 그 전에 공임 질문이 있습니다! 

------------------------------------------------------------------------------------------------

먼저 캡티바 겉 벨트 셋트 (휀 벨트, 상부 및 하부 아이들러 1개 , 텐셔너 , 제너레이터 풀리, 크랭크 풀리) +1볼트,1와셔 이렇게 

부품을 공수해서 가져갈 예정입니다.  

1. 타이밍 외벨트는 언급한 거 이 이상으로 부품은 더 필요는 없지요?


2.   부동액이 조금씩 새는 증상이 있는것 같습니다.  바닥에 샌 흔적은 없습니다만, 라지에이터 쪽인지, 냉각 호스 쪽인지 헤드 가스켓 노후 때문인지 MAX로 채우고나서 1~2달뒤에 2/1정도로 줄어들어 있더군요. 부동액 누수 체크 할려면 예약할때 정밀 점검으로 해야하나요? 아님 프리미엄 정밀정검으로 예약을 해야하나요? 

 
3. 그리고 사이드미러 접이 버튼을 누르면 간헐적으로 조수석 사이드미러가 안접히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접이 기능 버튼 5~7회 누르거나 한참뒤에 다시 누르면 작동되긴 합니다. 혹은 조수석 사이드 미러를 툭툭치면 반응되기도 하구요.  윤활 구리스가 없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점검 및 바로 수리를 부탁드리고 싶은데 사이드미러 액츄에이터나 모듈을 공수해서 미리 챙겨가는게 나을까요? 아님 다른 부품을 챙겨야 되는게 있을까요? 증세는 3~4년전부터 있긴 했습니다. 

내용이 좀 길지만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천안[직산점]
    좋아요 1
    안녕하세요~ 고객님 담당자 통해 유선연락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담당자 통해 유선연락 드리겠습니다
    2026.02.13 10:58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