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하남[감북점]
냉각수 온도가 잘오르지 않는 증상
이*승
26.02.13 11:25
조회수
7
댓글수
1
이*승
26.02.13 11:25:48
조회수
7
추천수
차량모델명
더 뉴그랜저IG
연식
2020
차량번호
114루9185
주행거리
140000 Km

안녕하세요
이전 차량을 감북점에서 몇번 정비했었어서 문의글 드립니다.
더 뉴그랜저IG 20년식 가솔린 2.5 입니다
중고로 구매했고, 반년정도 운행했는데 이전 정비내용을 알수가 없는 상황이라 문의남깁니다.
 

차량운행을 30분을 넘게 해도 냉각수 온도가 12시방향으로 올라가지 못하고 10시나 11방향까지만 올라가고요

히터도 천천히 데워지고, 연비도 좀 떨어지는 현상이 있어 검색을 해봤는데

써모스탯 고착화현상이라는 거 같더라고요
엔진 경고등은 아직 들어오진 않았습니다.

부품점에 문의했더니 더 뉴그랜저IG 차량은 써모스타트는 -통합유량제어밸브-라는 부품으로 일체형으로 되어있다고 하네요

 

서론이 길었는데

문의 드리고 싶은 부분은 
1. 통합유량제어벨브를 구매해가면 교체가능한지 여부
2. 점검후 교체시기가 맞다면 겉벨트세트와 부동액교체, 라지에이터 호스 교체 동시 진행 가능여부
입니다

 

우선은 먼저 어느 부분 문제인지 점검을 받고 교체를 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저 부품을 다 가지고 가서 현장에서 결정하는게 맞을지 
문의드립니다.

  • 하남[감북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6.02.13 13:33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