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김해[장유점]
인젝터 배선 관련
심*현
26.02.25 10:12
조회수
25
댓글수
2
심*현
26.02.25 10:12:37
조회수
25
추천수
차량모델명
말리부
연식
2015
차량번호
42저1264
주행거리
151000

안녕하세요.

 

1년 전 쯤에 ESP 작동 시(우천 등) 차량 경고등과 함께 ESP 점검요망 문구가 떴습니다. 이 때 차량이 정차(신호 대기 등)하면 엔진이 정지하는 증상이 있었습니다.(전기는 들어옴)

 

진단기를 물리니 매니폴드 등 흡기 쪽 코드가 떴습니다.맵센서를 교체해봤지만 동일 증상이 생겼습니다.

 

원인을 찾다가 우연치 않게 사진에 가리킨 부분의 배선을 건드리니 시동이 꺼짐을 발견했습니다.

 

그 후에 카센터에서 배선을 다시 감아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부터 부조가 생기더니 시동은 꺼지지 않지만 동일 증상과 함께 예전과 같은 진단기 코드가 떴습니다.(현재는 지움)

 

그래서 해당 인젝터 배선을 잘라내서 덧 대는 등의 조치가 가능한지 여쭙고 싶습니다.

 

1. 이전에 겪었던 증상이 재발함

2. 이전엔 배선을 손봐서 해결함

3. 이번에도 배선을 손 볼 수 있는지 문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김해[장유점]
    좋아요 0
    차량입고해서 점검부터 해보죠
    차량입고해서 점검부터 해보죠
    2026.02.25 11:08
  • 심성현
    좋아요 0
    어제 다른 카센터에 가서 진단기 물려보고 경고등(흡기 관련) 지웠는데 상관 없을까요?
    어제 다른 카센터에 가서 진단기 물려보고 경고등(흡기 관련) 지웠는데 상관 없을까요?
    2026.02.25 11:09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