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포항[연일점]
사장님 이 문제점 때문이었네요(단골 아반떼 고객 ^^)
이*형
26.03.02 06:10
조회수
7
댓글수
1
이*형
26.03.02 06:10:00
조회수
7
추천수
차량모델명
아반떼md
연식
2013년
차량번호
47도4357
주행거리
113000 Km

 

사장님 자주가는 아반떼 고객입니다.

참고로 단골되었고 앞으로도 자주갈거라 제 연락처도 드릴게요

저는 포항시청 총무과 공무원이고, 이화형 주무관입니다 010-5843-3842

 

이번에 미미 수리받고 차 떨림이 싹 사라져서 너무 좋았는데

아반떼 고속주행 시 덜덜걸리는 소리는 늘 의문이라 주말에 찾아보았더니

이런 문제가 있더라구요. 제가 설명을 잘 못해드렸는데, “엔진노킹”소리였습니다.

아반데 같은 엔젠인 gdi 1.6의 고질적인 문제더라구요.

 

아반떼MD 쇠떨리는 소리...

 

위에 유튜뷰 링크보시면 됩니다.

 

대처법은, 고급유를 넣는 것이었습니다. 고급유를 넣고 고속주행, 오르막길 주행해보니, 

신기하게도 노킹음이 사라졌습니다.

 

제가 이태까지 하부에서 소리난다고 했던게, 사실 본네트쪽에서 나는 것이었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차량 하부에서 나는 것처럼 느꼈던 것이었네요 ㅎㅎㅎ

원인 찾아서 알려드립니다 ㅎㅎㅎㅎ

 

사장님께서 그 때 말씀하신 로워암, 활대 교체는 요철을 지나갔는데

제가 느끼기엔 안나는 것도 같아서… 시간을 두고 진행하겠습니다 ^^

 

금년 말 엔진오일 바꾸러는 꼭 갈거고

한번씩 커피사들고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감사합니다~

  • 포항[연일점]
    좋아요 0
    고객님 감사합니다 늘 소통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잘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었네요 감사드립니다
    고객님 감사합니다
    늘 소통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잘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었네요 감사드립니다
    2026.03.02 20:20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